[키즈스콜레] 100일독서 |독후활동 | 그물독서 (몬드 공주의 모험 | 모아모아 그릇가게 | 토끼씨, 몇시예요?)
생각하는수학 더 매쓰에서 3권을 골라서 진행해보았습니다.
몬드공주의모험
스토리:
몬드공주가 자고일어났는데 소중한것이 없어진것을 알고 거기에 용의 비늘이 떨어진것을 발견합니다. 이에 화가난 공주는 기사와 함께 용을 찾으러 가는데 숫자에 관련된 에피소드를 말하고 해결하며 결국 식물을 찾아오는 이야기입니다.
감상평:
여기에 기사가 동행하는데 기사보다 공주님이 씩씩해요. 2,4,6,8,10 그리고3,6,9 곱셈응용까지 가능할 것으로 보였어요. 더메쓰시리즈는 글밥이 적은편인데, 몬드공주의 모험은 스토리도 길고 내용적인 면도 풍부해서 아이가 계속 집중해서 읽고 싶어했고 더 읽고싶어했어요.
독후활동1 . 플레이북2
플레이북2권을 직접 풀어보았습니다. 갯수를 구분하고 아이스크림 종류별로 잘 찾아서 숫자를 잘 기입하더라고요.
오히려 엄마가 발견못한 아이스크림 갯수를 알려주기도하고, "엄마 쉽네~"하면서 자신있게 진행해보았습니다.
독후활동2. 카드놀이
1-10까지 카드 20장을 가지고 해보았어요.
엄마가 4장이 남았는데 오래도록 끝나지 않아서 결국 시간이 오래되어 마무리 하는걸로 하였습니다.
동영상첨부 : 독후활동으로 플레이북을 했던 것과 카드놀이 했던 것을 공유합니다.
그물독서2: 모아모아 그릇가게
스토리
그릇가게를 인수받은 주인공이 그릇가게에 오게되고 그릇들이 어지러져있습니다.
이때 그릇요정들이 밤에 나타나서 그릇들을 종류별로 모양별로 사이즈별로 정리하게 되고 다음날 주인공이 가게를 와서 정리된 그릇을 보고놀라는 내용입니다.
감상평
물건을 치울때 "끼리끼리" 를 외치며 정리하던터라, 해당부분을 언급하면서 그때의 심정을 물으며 책을 읽었고 이해했습니다. 끼리끼리 모양에 대한것만 있을것 같았는데, 할머니가 아끼던 추억이 있는 컵까지 발견하게 되어 추억이 있는 물건에 대한 이야기도 덤으로 나눌수 있었습니다.
그물독서3: 토끼씨, 몇시예요?
스토리:
왕비님을 보좌하는 토끼씨의 일상이예요. 아침과 점심이 맛이 없다고 하셔서 저녁을 맛있게 대접하기위해 시간에 맞춰 움직입니다. 그렇게 했던 이유는 토끼씨가 휴가를 가기 위해서이죠.
감상평:
중간에 시간을 맞추어보라는 미션이 있어서 시간을 직접 말해보며 책을 보았어요. 처음보는 책이지만 내용이 흥미로워 생각하는수학 매쓰에 계속 매력을 느끼는 중입니다.